핀포인트 레이저 무좀 치료 1년 3개월만에 중단한 이유

 

무좀치료에 계속 골치아파하다가 2019년 10월부터 시작한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를 1년 3개월만에 중단하였습니다. 큰 기대를 안고 레이저 치료를 시작하였지만 완전한 치료를 하지 못한체 치료를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주블리아를 바르면서 한달에 한번씩 꼬박꼬박 빠지지 않고 치료를 했음에도 핀포인트 레이저를 중단하게 된 이유를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2019/10/18 - [Study/Reviews(구매후기)] - 발톱무좀 치료 핀포인트레이저 한달차 후기(feat.실비적용여부)

 

발톱무좀 치료 핀포인트레이저 한달차 후기(feat.실비적용여부)

발톱무좀 치료 핀포인트레이저 한달차 후기(feat.실비적용여부) 군대를 다녀오고나서 발톱에 무좀이 생기기시작하더니 지금은 왼발은 다섯개 모두, 오른발은 두개의 발가락에 무좀이 생겼습니

jay247.tistory.com

 

핀포인트 레이저 시작전 상태

 

군대에서 생긴 무좀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다가 먹는약은 몸에 그리 좋지 않다하여 시작한 핀포인트레이저 치료였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상태를 보시게 되면 왼쪽발은 둘째 발가락을 제외하고는 모두다 무좀으로 고생하였습니다. 발톱도 두꺼워져 있었고 색깔도 변이되었었습니다. 엄지 발가락 같은경우는 50%로 정도가 무좀으로 감염되어고 세번째발가락은 양쪽 부분이, 네번째 다섯번째 발가락은 무좀으로 인해 두꺼워진 상태였습니다.

 

오른쪽 발가락은 네번째 다섯번째 발가락이 무좀이었고 굉장히 두꺼워진 상태였습니다. 특히 새끼발가락은 무좀으로 인해 까맣게 변하였고 두꺼워져서 울퉁불퉁하게 발톱이 되었었습니다.

 

핀포인트레이저 1년 3개월 치료 후

 

1년 3개월이라는 시간동안 한달에 한번씩 총 15회에 걸쳐서 꾸준히 핀포인트 레이저를 받았습니다. 꼭 고치겠다는 마음으로 한달이라는 주기를 정확히 지켜가면서 치료를 진행하였지만 확실한 치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2021년 1월까지 치료를 마친 제 발톱의 상태입니다. 왼쪽발 엄지를 먼저 보시면 처음보다는 엄지의 오른쪽 윗부분에 무좀으로 감염된 부분이 줄어들긴 했지만 뿌리쪽으로 하얀색으로 변이가 진행되었는데 이것이 무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감염 범위가 줄긴했지만 두꺼워진 발톱부분은 왼쪽도 두꺼워져서 1년 3개월 동안 치료했다고 하기에는 너무나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세번째부터 새끼발가락까지는 초반보다는 많이 좋아진 편이긴합니다. 두꺼웠던 발톱이 많이 얇아졌고 세번째 발가락의 경우에는 오른쪽부분의 무좀이 없어져서 정상적인 발톱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 상태에서 다른 부분들은 뚜렷한 변화없이 지금 계속 무좀의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오른쪽발가락도 초반보다 두꺼운 발톱은 조금은 나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정상적인 발톱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새끼발가락은 까만 색깔도 나아지지않았고 발톱이 자라는 속도가 다른발가락보다 더디다고는 하지만 너무 차도가 없었습니다.

 

1년 3개월동안 거의 240만원이라는 금액을 투자하여 치료하였지만 차도가 있는 부분은 제 기대에 비해 미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는 오니코레이저로 치료방법을 바꿔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추후 오니코레이저 치료 후기를 작성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