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 떡갈비 골목에서 최고의 맛집은 어디?

 

광주송정에 오랜만에 방문하게되었습니다. 광주송정역 앞에는 떡갈비 골목이 따로 있어서 굳이 다른 맛집을 찾지않아도 떡갈비 집이 정말 많습니다. 떡갈비 정말 많아서 어디 들어가야할지 모를 정도로 정말 앞으로 가도 옆으로가도 뒤로가도 떡갈비 집 뿐이었습니다. 광주송정에 떡갈비가 왜 유명한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너무 많다보니 고르기가 쉽지않았습니다. 그 중에 제가 고른 송원떡갈비 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한번 떡갈비 골목에서 떡갈비를 먹었는데 그 식당은 그닥 만족스럽지 못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떡갈비집은 제 글을 한번 읽어보시고 괜찮다고 생각하신다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솔직하게 모든걸 낱낱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광주송정 송원 떡갈비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2

영업시간 : 매일 11 : 00 ~ 22 : 00

 

메  뉴

 

 

떡갈비 골목에 차를 끌고 가서 골목을 돌아다니다가 주차장도 넓고 깔끔해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자고 정하고 돌아다니다가 송원떡갈비가 딱 눈에 띄었습니다. 골목 초입부에 위치해 있었고 밖 인테리어도 굉장히 깔끔해 보였고 특히 주차장이 아주 넓직해서 좋았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주차안내해주시는 분의 안내에 따라서 주차를 하고 식당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차들 사이도 넓직넓직하게 댈수 있어서 초보이신분들도 충분히 쉽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다른 떡갈비집들은 주차공간이 좁기도 하고 주차하기 불편한곳이 대부분이어서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에게는 송원떡갈비가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이제 지금부터 식당안쪽으로 들어가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쪽도 주차공간과 더불어서 넓직한 공간에 테이블들이 배치되어있었습니다. 좌식테이블이었고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식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테이블이 굉장히 많았고 룸은 있는지는 정확히는 제가 보지 못했습니다. 단체 방문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떡갈비 정식 1인분과 육회비빔밥 특으로 2개를 시켰습니다. 떡갈비 정식이 1인분에 13,000원으로 약간 비싼감이 있긴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떡갈비 골목 가게 들이 다 비슷비슷한것 같았습니다. 반찬은 각종 나물과 김치들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셀프로 모자란것은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일 좋았던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떡갈비가 나오기전에 나오는 고기국물이었습니다. 1인당 하나씩 주었고 갈비탕 국물인듯 한 느낌이었는데 고기도 큰게 두개나 들어가 있었고 살도 적당히 붙어있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고기 국물이 너무 진하고 구수해서 메뉴로 따로 팔아도 될만큼 맛있었습니다. 무료로 주는 서비스라고 안느껴질 정도의 퀄리티였습니다. 밥이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본메뉴가 나오기도전에 흡입해버렸습니다.

 

 

 

떡갈비 정식 1인분이 먼저 나왔습니다. 떡갈비가 두개가 나왔습니다. 크기는 손바닥만한 크기였고 양념이 잘베여있어서 달달한 맛이었습니다. 고기는 부드러웠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러나 막 엄청 맛있다라는 새로운 맛은 아니었고 예상가능한 떡갈비 맛이었습니다. 고기에서 냄새는 안났으며 평범한 떡갈비 맛이었습니다. 두분이서 가신다면 떡갈비 하나로 맛만 보시고 저희처럼 다른 것을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육회비빔밥 특이 나왔습니다. 특과 보통의 차이는 육회의 양에 있다고 합니다. 특육회비빔밥도 그렇게 육회의 양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특이 이정도인데 보통은 얼마나 적은것인지 양면에서는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사진에서는 육회양이 많아보이는데 막상 먹을때에는 많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육회와 각종 야채들과 고추장양념이 같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따뜻한 밥한공기를 넣고 쓱쓱 비벼주었습니다. 각종야채들과 육회들이 골고루 섞이게 잘 섞은 후 한입먹어보았습니다. 육회의 양이 그렇게 만족스러울정도는 아니였지만 각종 야채들과 육회와 같이 먹으니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육회비빔밥 역시 특별한 맛은 아니고 우리가 예상가능한 육회비빔밥 그자체였습니다. 특별함도 없고 부족함도 없는 맛이었습니다.

 

 

송원떡갈비에서 떡갈비와 육회비빔밥을 배부르게 먹고 왔습니다. 특별함은 없었지만 무난하고 만족스럽게 먹고왔습니다. 떡갈비 골목이라고 해서 특별함을 기대했지만 저에게는 그냥 떡갈비집들이 모여있는 골목이었습니다. 가격면에서는 약간 비싼 편이긴 하지만 광주송정역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대표적인 먹거리 골목인 떡갈비 골목에서 떡갈비로 한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2019.04.06 - [Travel/전라도] - [광주송정 모텔/숙박] 광주송정역에서 가까운 더솔호텔 숙소 후기

 

[광주송정 모텔/숙박] 광주송정역에서 가까운 더솔호텔 숙소 후기

[광주송정 모텔/숙박] 광주송정역에서 가까운 더솔호텔 숙소 후기 광주송정으로 출장을 가게되어 광주송정역 근처에 숙소를 잡아야 했습니다. 광주는 전라도의 가장 중심지이기도 하고 KTX역이

jay247.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