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포장마차거리 맛집 꼴통 포차에서 도심속 여유 즐기기


여의도 한강공원을 오랜만에 놀러가서 선선한 날씨속에서 힐링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선선한 날씨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포장마차에서 술 한잔하는 것일겁니다. 포장마차 거리하면 유명한 곳이 종로3가 포장마차거리가 있어서 저번 글에서 한번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종로3가 포장마차거리 만큼이나 야외에서 술 한잔 할 수 있는 여의도 포장마차 거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종로3가 포장마차거리만큼 많지는 않았지만 포장마차의 느낌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여의도 포장마차 거리의 맛집 꼴통포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의도포장마차1



 여의도 포장마차 거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나루로4길


여의도포장마차2



여의도포장마차3


여의나루역에 내려서 한강에서 돗자리를 펴고 선선한 바람과 잔잔한 한강을 바라보면서 한 주동안 일로 지쳤던 심신을 달랬습니다. 탁트인 전경과 시원한 바람이 정말 기분을 좋게 해주었습니다.


여의도포장마차4


선선한 날씨여서 많은 사람들이 한강에 나와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돗자리도 2,000원이면 대여 할 수 있어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한강을 바라보면서 맥주 한잔 하니 더할 나위 없이 최고였습니다.





그러다 소주한잔이 마시고 싶어 여의도에도 포장마차 거리가 유명하다고 하여 포장마차를 가기로 했습니다. 여의도 포장마차 거리는 여의도역 근처 한국거래서 옆길입니다. 저희가 간 시각은 반 10시정도였는데 역시나 많은 사람들로 자리가 없었습니다. 마차가 3~4개 정도가 있었는데 모두 다 만석이었습니다.


그래서 간 곳이 한블록 건너서 위치하고 있는 꼴통포차입니다. 꼴통포차는 한국화재보험협회 건물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었으며 맨하탄빌딩(여의도백화점) 옆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다행이도 자리가 있어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여의도포장마차5


꼴통포차는 여러개의 포차가 위치한게 아니라 단독으로 위치하고 있어서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아닌 적당히 조용한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의도포장마차6


메뉴는 각종 안주거리와 탕거리가 있었으며 계절메뉴도 있었습니다. 메뉴가 굉장히 귀엽게 직접 써져 있었고 꾸며져 있었습니다. 저희는 오징어 숙회와 청하를 주문하였습니다. 안주 가격 대부분 15,000원이고 오징어숙회나 계절메뉴는 20,000원이었습니다.


여의도포장마차7


메뉴를 주문하면 포장마차의 최고의 기본 안주인 오뎅국물을 주십니다. 꼴통포차의 오뎅국물은 매콤하면서도 중독적인 맛이어서 저희는 네번을 리필해 달라고 하면서까지 먹었습니다.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리필때마다 웃으면서 갖다 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여의도포장마차8


드디어 오징어 숙회가 나왔습니다. 삶아진 오징어 한마리가 썰려서 나왔습니다. 종로3가 대현네포차에서는 통으로 썰어주셨는데 여기는 잘게 썰어져 나왔습니다. 참기름과 깨가 뿌려져서 고소한 냄새도 솔솔 풍겼습니다.


여의도포장마차9


시원한 청하도 나오고 청하 한잔과 쫄깃하고 고소한 오징어숙회 한점을 먹으니 정말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여의도 도심 한복판에서 이런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꼴통포차가 있어 너무나 감사하기도 했습니다.


여의도포장마차10


너무 배불러서 오징어숙회밖에 먹지 못하였지만 다른 안주들도 인기가 많았고 많은 사람들이 꼴통포차를 찾아서 여름밤을 불태우셨습니다. 오징어숙회 안주 퀄리티를 보면 다른 안주도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여의도 한강에서 힐링을 하였다면 여의도 포장마차 꼴통포차에서 청하 한잔의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쁜 도심에서 잠시나마 아무생각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의도 포차 꼴통포차에서 오늘 저녁 소주 한잔 해보시기 바랍니다.


2019/03/03 - [Food/서울(Seoul)] - 종로3가 포장마차거리 맛집 한번가면 반하는 대현네 포차

2018/12/08 - [Food/서울(Seoul)] - [여의도/용호낙지] 여의도 IFC몰에서 찾은 부산 낙곱새 맛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