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24시간 감자탕 맛집 이대조뼈다귀, 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맛!


세부여행을 마치고 홍대근처로 돌아와 한국음식의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그리워 찾은 곳은 홍대 이대조 뼈다귀 집이었습니다. 저번부터 한번 가야지가야지 했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미루다가 드디어 가게 되었습니다. 연남동에 위치한 어떤 감자탕집을 갔는데 우거지도 없고 국물 맛도 실망스러워서 제대로된 감자탕집을 찾다가 간 곳이 이대조 뼈다귀집입니다. 세부여행을 마치고 한국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준 홍대 감자탕 맛집 이대조 뼈다귀에 대한 솔직후기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홍대이대조뼈다귀1



 홍대 이대조 뼈다귀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00

전화번호 : 02-324-9797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홍대이대조뼈다귀2


 메 뉴

등뼈찜(대/중/소)  39,000원 / 35,000원 / 30,000원

감자탕(대/중/소)  36,000원 / 31,000원 / 26,000원

뼈다귀 해장국  9,000원


홍대이대조뼈다귀3



세부에서 무사히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인천공항에는 식사할 곳도 별로 없고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조금만 참고 제대로 먹자해서 공항철도를 타고 홍대입구로 이동하였습니다. 1시간을 이동해서 드디어 홍대입구에 도착하여 무거운 짐을 이끌고 이대조 뼈다귀에 도착하였습니다. 다행히 평일 저녁이라서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홍대이대조뼈다귀4


입구쪽에 캐리어를 잘 놔두고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았습니다. 테이블은 모두 좌식테이블이었으며 반정도의 테이블이 차있었습니다. 감자탕 맛집인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자탕에 소주 한잔씩을 하고 계셨습니다.


홍대이대조뼈다귀5


홍대이대조뼈다귀6



홍대이대조뼈다귀7


주문은 두명이기 때문에 감자탕(소)를 주문하였습니다. 거기다가 당면을 추가했습니다. 등뼈찜도 메뉴에 있었는데 기회가 되면 꼭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고추, 양파, 쌈장, 열무물김치가 나왔습니다. 밑반찬이 많지는 않았으며 열무물김치는 맛이 심심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홍대이대조뼈다귀8


드디어 감자탕이 나왔습니다. 소자인데도 불구하고 양이 많아 보였고 고기도 5개정도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우거지도 충분히 들어가 있었고 아지 끓기전에 육수맛을 보았는데도 정말 얼큰하고 한국에 돌아와서의 첫 식사를 감자탕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자탕의 얼큰함과 깊은맛이 비행기에서의 피로를 풀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홍대이대조뼈다귀9


홍대이대조뼈다귀10


이대조뼈다귀의 돼지뼈는 스페인산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돼지뼈에 살이 정말 많이 붙어있었습니다. 돼지 냄새도 나지 않았고 오랫동안 삶아서 그런지 정말 부드럽게 살도 발라낼 수 있었습니다. 얼큰한 국물과 함께 고기를 먹으니 더욱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홍대이대조뼈다귀11


고기와 우거지로 배를 어느정도 채우고 나서 마지막으로 볶음밥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볶음밥 한개를 시켰는데 양이 많았습니다. 깊은맛의 감자탕 육수에 볶음밥을 비벼 주었습니다. 엄청 맛있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감자탕 육수맛에 비하면 볶음밥은 실망스러웠습니다.



세부에서의 여행을 마치고 한국의 맛을 느끼기 위한 이대조뼈다귀의 감자탕은 성공적이었습니다. 홍대에서 24시간 운영하는 식당인만큼 늦게까지 술 한잔 하시거나 해장하실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식당인 듯 합니다. 홍대 감자탕 맛집 이대조뼈다귀에서 깊은맛의 감자탕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019/06/23 - [Food/서울(Seoul)] - 여름철 스테미너 보양식은 홍대 장어 맛집 두툼장어에서 원기회복

2019/02/25 - [Food/서울(Seoul)] - 홍대 맛집 부루스타 즉석 떡볶이에서 웨이팅 없이 즐기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