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파스타 맛집인 연남취향, 웨이팅하면서까지 먹어야하나?


연남동에는 많은 파스타집이 있습니다. 커플들의 성지이기도 하고 데이트장소로도 많이들 찾기 때문에 파스타 뿐만아니어도 많은 식당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웨이팅이 매번 있고 기본 30분은 기다리지 않으면 먹을 수 없는 파스타 맛집 연남취향에 대한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연남동의 다양한 파스타를 먹어보았지만 연남취향도 얼마나 큰 만족스러움과 웨이팅을 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인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남취향1



 연남동 연남취향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1길 36

영업시간 : 매일 12 : 30 ~ 21 : 30, 월요일 휴무


연남취향2


 메 뉴

항정매콤크림파스타  16,000원

차돌로제파스타  16,000원

바다향봉골레파스타  15,000원

토마토차슈커리  13,000원

커리치킨리조또  13,000원



연남동을 매번 가면서도 연남동 골목에 위치한 연남취향앞에는 매일매일 웨이팅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파스타집이었는데 그렇게 줄 서서 먹을정도로 맛있을지 궁금하기도 하였고 파스타 메뉴도 특이해보여서 한번 도전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맘을 먹고 저녁시간보다 이른 시간에 방문하였습니다.


연남취향 웨이팅은 어떻게?


연남취향3


저녁 5시 정도였는데도 웨이팅이 조금 있었습니다. 연남취향 대기라인이 따로 있을 정도로 웨이팅은 식사시간마다 필수적이었습니다. 20분정도 기다리고 난 후 식당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연남취향4


웨이팅 대기줄에 줄서있으면 직원분이 와서 이름을 적어주시고 메뉴도 미리 물어봐 주십니다. 메뉴는 메뉴판을 따로 주시기도 하고 연남취향 바깥 입구에 칠판으로 메뉴를 적어놓았기 때문에 보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항정매콤크림파스타와 토카토차슈커리를 주문하였습니다.



연남취향 테이블과 인테리어는?


연남취향5


식당안은 비교적 좁은 편이었습니다. 테이블도 6개정도밖에 없었습니다. 웨이팅이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테이블은 다 정말 고급스러워 보였고 편한 의자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저희는 4인 테이블에 창쪽으로 배정받아서 앉았습니다. 좌석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연남취향6연남취향7


인테리어는 굉장히 고풍스러운 레스토랑을 연상시키게 해놓았고 주방도 오픈형 주방이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아기자기한 미니 식물들로 꾸며놓아서 한층 더 분위기를 높여주었고 은은한 조명이 더욱더 따듯한 느낌을 들게 해주었습니다.



연남취향 기본세팅은 어떻게?


연남취향8


자리에 앉으면 정말 이쁜 접시에 기본 반찬들과 물을 가져다 주십니다. 물병도 정말 이뻤습니다. 사소한 거지만 물병하나까지도 신경써주는 걸 보니 사장님의 꼼꼼함과 섬세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연남취향9



연남취향10


연남취향11


특히 접시들이 너무나 이뻐서 정말 보기에도 좋았습니다. 앞접시를 세팅해 주시고 기본적인 반찬으로는 느끼함을 없애줄 피클과 절인 무, 그리고 껍질을 깐 방울토마토를 이쁜 접시에 담아서 주셨습니다. 토마토는 껍질을 까서 주신것이 특이했고 먹어보니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연남취향의 메뉴 추천


드디어 연남취향의 메인요리인 항정매콤크림파스타가 먼저 나왔습니다. 접시가 이뻐서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정말 먹음직 스러워 보였습니다. 그리고 파스타 위에 올라가있는 항정살이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연남취향12


양은 적당하였고 매콤하면서도 깊은맛의 소스가 정말 진국이었습니다. 느끼하지도 않고 소스가 너무나 맛있어서 항정살 한점과 파스타를 소스에 듬뿍찍어서 먹으니 정말 최고였습니다. 웨이팅을 하면서 까지 먹을만 한 맛이었습니다. 소스는 밥비벼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깊은맛이었습니다.


두번째로 나온것은 토마토차슈커리였습니다. 원래 리조또를 시키려했지만 리조또가 안된다고 하여 시킨 토마토차슈커리는 후회하지 않게 하였습니다. 기본베이스는 카레였고 안에 들어간 밥알들이 고슬고슬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연남취향13


밥알 하나하나에 커리 소스가 잘베어들어서 각종 재료들과 입안에서 씹히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부드러워서 아기들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접시가 음식의 품격을 높여주는 것 같이 이것 또한 이쁜 접시에 나왔습니다.


연남취향14


다른 메뉴도 더 먹어보고싶었지만 배가 불러서 두개의 메뉴밖에 먹지 못한것이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연남취향은 웨이팅을 할 만한 가치가 있었고 사람들이 추운날씨, 더운날씨에도 기다리면서까지 파스타를 먹으려고 하는 이유를 알게 해주었습니다. 두개의 메뉴 모두 대만족이었습니다.



식당안은 넓지는 않았지만 고객들의 취향저격을 위한 사소한것 하나하나의 섬세함이 정말 돋보이는 연남취향이었습니다. 음식도 최고, 인테리어도 최고, 서비스도 최고인 연남동 연남취향에서 웨이팅 하시면서 꼭 한번은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019/07/07 - [Food/서울(Seoul)] - 연남동 파스타 맛집 매드만조에서 커플데이트 200% 즐기기

2018/12/16 - [Food/서울(Seoul)] - [홍대/연남동/맛집] 연어 덕후들이라면 무조건 '연어롭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