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호텔/숙박후기] 도고 글로리콘도에서 스파 온천여행 즐기기


파라다이스스파 도고에서 나이트스파를 즐기고 하루 숙박할 호텔로 도고 글로리 콘도를 예약했습니다. 데일리호텔 어플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호텔스컴바인이나 야놀자, 호텔타임 등 많은 어플을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데일리호텔로 예약했습니다. 시기마다 어플별로 가장 저렴한 어플이 다르니 잘 비교해 보시고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도고 글로리콘도

파라다이스스파 도고를 이용하기 위해 아산으로 일찍부터 출발하였습니다. 파라다이스스파 도고 근처에는 숙소가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모텔에서는 자기 싫어서 글로리 콘도를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가족들이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시설도 잘 갖추어져있어서 좋을 것 같았습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도고글로리콘도000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기곡리 17-10

체크인 : 15 : 00 - 체크아웃 : 11 : 00


 시설정보 

총 220여개의 객실

무료와이파이, 레스토랑, 수영장

피트니스, 주차장, 24시간 리셉션

주방, 냉장고, 스파, 사우나

편의점, 에어컨, TV


도고 글로리콘도는 도고온천역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아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차로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도고글로리콘도에 체크인 시간인 오후 3시보다 한시간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도고 글로리 콘도는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서 쉽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무료 주차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체크인 시간이 3시였지만 2시에 간 저희는 체크인이 가능하였습니다. 한시간동안 기다려야 할지 걱정했는데 체크인을 일찍 해주어서 방에 들어가서 편안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체크인을 하면 도고글로리 콘도에서 제공하는 온천과 사우나 할인 쿠폰을 주는데 저렴하게 이용하셔도 좋을 것같습니다. 저희는 파라다이스스파를 이용했기때문에 도고글로리콘도에 시설은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용객이라고 엄청 할인은 하지 않았습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저희가 예약한 방은 13평형 방이었습니다. 도고글로리 콘도는 13평형(2인기준), 16평형(3인기준), 21평형(4인기준), 27평형(5인기준) 총 4개유형의 방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저희는 제일 작은 13평형을 선택하였습니다. 도고 글로리콘도는 모두 다 침대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예약을 걸어놓으시고 체크인할때 순차적으로 침대가 있는 방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저희는 일찍 체크인을 해서 침대방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키를 받고 방으로 올라가는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바깥 풍경도 보이고 도고 글로리콘도의 수영장도 보였습니다. 4층에 자리한 실내 수영장은 온천수를 이용한 수영장이며 전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바깥 풍경을 감상하며 수영을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드디어 방안으로 들어가서 방을 구경했습니다. 로비의 깔끔한 이미지와는 달리 방안은 약간 오래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객실 내에는 에어컨, TV, 냉장고이 있었고 인덕션과, 각종 주방기기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요리도 직접 해먹을 수 있었습니다.


도고 글로리콘도


침대는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매트리스가 정말 땅바닥에서 자는 것보다 별로일 정도로 스프링이 다 느껴졌고 침대도 오래되어서 삐걱삐걱 소리도 많이 났습니다. 일찍 체크인해서 침대방을 얻은 보람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하루 숙박하기에는 좋았습니다.



나이트스파 시간이 다되어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까지 걸어갔습니다. 도보로 약 15분정도 걸렸습니다. 걸어갈만한 거리였습니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가 가까운 점이 최고의 장점이었습니다. 나이트 스파를 마치고 오니 밤 10시정도가 되었습니다. 배가 고파서 먹을 거리가 없나 찾아 보았지만 근처에 늦게까지 하는 식당이 없는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아산 온천여행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아래글을 참조하세요.

[아산/여행] 아산 파라다이스스파 도고에서 따뜻한 겨울 온천여행



도고 글로리콘도


하지만 도고 글로리 콘도에는 주말에 새벽 1시까지 지하에 있는 편의점이 운영하기때문에 편의점에 먹을꺼리들을 사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치킨도 배달되어서 어플을 이용하여 치킨도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차를 끌고 시내에 나가서 먹으려고 했지만 밤이 되니 주창장이 꽉차서 돌아와서 차를 주차할곳이 없을것같아 나갈 엄두를 내지 못하였습니다. 주차장이 넓다고 생각했는데 이용 고객들에 비해 수용 주차장이 협소한듯 하였습니다.


 총평 

 장점

-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 파라다이스스파 도고와 도보 15분 거리로 가깝습니다.

- 인덕션과 주방기구가 구비되어 있어 요리가 가능합니다.

- 편의점이 늦게까지 운영해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체크인을 비교적 빨리 할 수 있습니다.

- 하루 숙박하기에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 가족단위로 이용객이 많아 가족콘도로 많이 이용합니다.


 단점

- 이용고객들에 비해 수용 가능한 주차대수가 적어서 밤이되면 주차할 곳이 없습니다.

- 침대방을 받으려면 일찍 체크인해야합니다.

- 시설이 오래되 실내 시설은 기대 이하입니다. (침대, 화장실)

- 주변에 먹을 만한 식당이 없습니다.



일단 저희는 파라다이스스파 도고를 이용하기 위해 가까운 도고글로리 콘도를 예약한거기에 거리면에서 가까워서 편하게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침대가 불편하여 잠은 편하게 자지 못한점과 주변에 식당이 없어서 좀더 저녁을 맛있게 즐기지 못한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추운 겨울 따뜻하게 하루를 보내게 해준 도고 글로리콘도는 저렴한 가격으로 스파/온천여행을 즐기기에는 좋은 곳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