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Cad Tip/오토캐드팁-4] 캐드로 그림 삽입하고 편집하여 JPG 생성하기


캐드를 하다보면 그림을 삽입해야 할경우도 생기고 캐드상에서 그림위에 글씨를 넣고 그걸 다시 JPG로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드그림삽입및편집



 캐드로 그림 삽입하여 편집하기


1. 캐드 메뉴바에서 삽입메뉴를 선택합니다.


캐드그림삽입2



2. 삽입메뉴에서 레스터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캐드그림삽입3



3. 삽입하려고 하는 사진파일을 누르고 열기버튼을 누릅니다.


캐드그림삽입4



4.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캐드그림삽입5



5. 그림 넣기가 활성화되면 드래그하여 그림 크기를 설정하여 삽입하여 줍니다.


캐드그림삽입6



6. 그림 위에 글씨를 넣어주기 위하여 명령어 DT를 입력하여 문자를 넣어줍니다.


캐드그림삽입7



7. 문자를 적어준 후 문자의 스타일과 색깔을 바꿔줍니다. (Ctrl + 1을 눌러서 특성창을 활성화 시킨후 문자를 클릭하여 색깔과 스타일을 원하는걸로 바꿔줍니다.)


캐드그림삽입8


캐드그림삽입9



 편집한 그림 JPG로 다시 재생성하기


1. 편집이 완료된 작업물을 JPG로 만들기 위하여 명령어 PLOT을 입력합니다.


캐드jpg생성1



2. 플롯 창이 뜨면 프린터/플로터 이름부분을 클릭하여 Publish To Web JPG.pc3을 선택해 줍니다.


캐드jpg생성2



3. 그 아래에 플롯영역에서는 윈도우를 선택해주고 옆에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여 JPG로 만들 범위를 드래그해서 선택해 줍니다.


캐드jpg생성3



4. 옆에 플롯축척에서는 용지에 맞춤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캐드jpg생성4



5. 다되셨다면 확인을 누르고 저장할 경로를 지정해주시면 편집한 작업물이 JPG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드jpg생성5


캐드jpg생성6


캐드jpg생성7



이렇게 그림의 색깔을 바꾸거나 세밀한 작업은 캐드로는 할 수 없지만 간단한 문자를 넣거나 그림을 추가하는 등의 작업은 캐드상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문자의 스타일을 바꿔서 이쁘게 꾸밀 수도 있고 그림의 투명도를 주는것도 가능하니 그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에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02/08 - [Study/Auto Cad(캐드)] - [Auto Cad Tip/오토캐드팁-3] 캐드로 도형 면적, 무게중심(도심) 한번에 구하기

2019/02/07 - [Study/Auto Cad(캐드)] - [Auto Cad Tip/ 오토캐드팁-2] 캐드 명령어 단축키 쉽게 변경하는 방법(+ 자주사용하는 명령어)

2019/02/01 - [Study/Auto Cad(캐드)] - [Auto Cad Tip/ 오토캐드팁] 캐드 모형에서 배치 기능 적용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