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Cad Tip/오토캐드팁-5] 캐드 깨진글자 한번에 복원하기(캐드 문자스타일)


캐드 도면을 열어서 보면 글씨가 물음표로 표시되어 있거나 깨져있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이럴경우 어떻게 복구해야 하지 난감한 경우가 많으셨을 겁니다. 글씨를 다시 새로 작성할 경우 소비되는 시간도 만만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캐드 글자가 깨지게 보일경우 한번에 복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드깨진글자복원1



캐드 글자 깨짐 한번에 복원하기


1. 열린 캐드도면에서 깨진 글자들을 확인합니다. 물음표로 되있거나 한눈에 봐도 글씨체가 이상한 글자들이 있을것입니다.


캐드깨진글자복원2


캐드깨진글자복원3



2. 이제 깨진 글자들을 한번에 복구하기 위하여 명령어 ST를 입력합니다.


캐드깨진글자복원4



3. 문자스타일 창이 열리고 왼쪽 위쪽에 스타일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캐드깨진글자복원5



4. 스타일 목록을 하나씩 클릭하다 보면 글꼴이름에 느낌표모양으로 된 스타일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해당스타일로 설정된 글자들은 깨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캐드깨진글자복원6


캐드깨진글자복원7



5. 느낌표 모양이 나오는 글꼴이름은 모두 다른 글꼴로 변경해 줍니다.


캐드깨진글자복원8



6. 글꼴이름을 다 변경한 후 적용을 누르고 닫기를 누른 후 일괄 복원을 위하여 명령어 RE를 입력하여 재생성해줍니다.


캐드깨진글자복원9



7. 깨진글씨들이 다 제대로 복원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캐드깨진글자복원10


캐드깨진글자복원11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글씨체가 다 다르기 때문에 글씨체가 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기능을 통하여 당황하지 마시고 짧은 시간안에 깨진 글자를 복원시키시기 바랍니다.



2019/02/11 - [Study/Auto Cad(캐드)] - [Auto Cad Tip/오토캐드팁-4] 캐드로 그림 삽입하고 편집하여 JPG 생성하기

2019/02/08 - [Study/Auto Cad(캐드)] - [Auto Cad Tip/오토캐드팁-3] 캐드로 도형 면적, 무게중심(도심) 한번에 구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