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오색탄산온천 추천 받아 갔는데 30분만에 나온 이유


강원도 속초여행을 계획하면서 날씨도 쌀쌀해지기도 했고 피로도 풀겸 온천 힐링여행을 계획하던 중 속초방향에 유명한 온천을 검색하다가 양양에 위치한 오색탄산온천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강원도에는 필례온천과 오색탄산온천, 척산온천이 대표적인 온천이었는데 필례온천은 규모가 좀 작았고 오색탄산온천이 색다른 온천이기도 하고 규모도 꽤 커보여서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있던 피로를 싹 풀고 속초여행을 하기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양양으로 향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30분만에 나왔는데요. 양양 오색탄산온천에서 실망한 후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1


 양양 오색그린야드호텔 탄산온천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영업시간 : 매일 06 : 00 ~ 22 : 00


양양오색탄산온천2


 가  격

탄산온천 대인권  12,000원

탄산온천 + 면역공방  20,000원



오색탄산온천은 오색그린야드호텔에서 운영하는 온천으로써 호텔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미리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고 가서 12,000원인 입장권을 할인 받아 8,000원에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꼭 네이버에서 예약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당일 예약해서 당일 사용도 가능하였습니다.


오색탄산온천 주차장

오색그린야드호텔에 도착해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오전 11시 반정도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에 차량들이 많았습니다. 호텔 주차장이 여러곳이 있어서 주차수용능력이 많았습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3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쌀쌀하기도해서 온천을 찾는 사람이 많은 듯 했습니다. 주변에 약수터와 설악산 등산로가 있어서 더욱더 많은 듯했습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4



양양오색탄산온천5


호텔입구로 들어가서 바로 엘레베이터를 타고 지하 2층으로 내려가면 온천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신발은 신발장에 넣어두면 되었습니다. 매점도 있었고 온천 로비는 굉장히 규모가 큰편이엇습니다.



오색탄산오천 표 구입 및 입장

양양오색탄산온천6


로비 한쪽에 위치한 매표소에서 네이버로 예약한 내역을 핸드폰으로 보여주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키를 받아서 남자 온천탕입구를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7


오색탄산온천은 남녀 혼탕이 아니라 남자 온천탕과 여자온천탕이 따로 있기 때문에 커플데이트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곳입니다. 각자의 성별에 맞는 온천탕이라고 써져있는 곳으로 가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오색탄산오천탕 후기

남자 온천탕을 중심으로 말씀드리면 일단 들어가면 일반 목욕탕과 전혀 다를바 없는 시설이었습니다. 탈의실이 바깥에 있었고 받은 키에 맞는 락커에 가서 옷을 탈의하고 탕안으로 들어가면 되었습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8


안에는 촬영을 할수가 없어서 제가 찍고 싶은 시설들을 찍을 수 는 없었지만 설명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안에 들어가보니 일반 목욕탕 같아서 실망하였습니다. 온천이라하면 뭔가 야외에도 온천탕이 있고 깔끔한 시설을 기대했던 탔인지 노후된 시설과 오래된보이는 내부가 큰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10


탕 종류로는 오색탄산온천에 대표적인 탄산온천이 오른쪽에 자리하고 있었고 알칼리탕, 솔잎탕, 복분자탕이 있었습니다. 탄산오천탕은 역시나 오색탄산온천의 대표적인 탕인만큼 탕안에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저도 들어가려고 했는데 물이 찬편이어서 포기했습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9


 탄산온천 유래 및 효능 

1994년 오색그린야드호텔이 개발한 고유한 온천으로서 탄산과 중탄산, 칼슘, 철 등 인체에 유효한 성분을 다량함유하고 있는 저온온천입니다.


처음에는 차가운듯하면서 피부를 짜릿짜릿하게 자극하고 톡톡쏘는 탄산의 효과로 전신에 기포가 생기며 온몸이 후끈거려지는 신비의 온천입니다.


주요 효능으로는 혈압강하, 동맥질환, 신경통, 관절염, 당뇨, 위장장애, 피로회복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일명 미인의 탕, 여성의 탕이라고도 합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11


그 외에 탕들은 따뜻한 물로 되어있었으며 각각의 물이 색깔이 달랐고 효능도 달랐습니다. 저는 주로 알칼리탕에 있었습니다. 바깥에 있는 온천탕인 히노끼탕이 있었는데 바깥에 있기는 하지만 숲속에 경치를 바라보면서 즐기는 야외 온천탕이 아니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양양오색탄산온천12


양양오색탄산온천13


온천말고도 찜질방도 있었고 면역프로그램도 자체적으로 진행해서 많은 사람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 것같았습니다. 주변에 산을 방문하시거나 오색약수터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잠시 들러서 피로를 풀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온천에 대한 기대가 커서인지 일반 대중 목욕탕 느낌이 들었던 오색탄산온천은 그렇게 힐링이 되는 온천여행으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부모님이나 할아버지, 할머니를 모시고 가기에는 좋을 수도 있겠지만 젊은 사람들이 가기에는 시설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강원도 온천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오색탄산온천보다는 설악워터피아를 추천드립니다.


2019/04/28 - [Travel/강원도] - 강원도 홍천 여행 가볼만한곳 알파카월드 100% 즐기기

2019/01/30 - [Travel/충청도] - [아산 호텔/숙박후기] 도고 글로리콘도에서 스파 온천여행 즐기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