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해신탕, 해천탕 맛집 탕의신 홍대포 대만족 후기


속초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것이 맛집 탐방일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해산물이 빠질수는 없을것입니다. 속초 네번째 여행인만큼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어서 찾다가 해신탕이라는 음식을 찾게되었습니다. 각종 해산물이 들어가 있고 닭까지 들어가 있어서 몸보신하기에는 최고였고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도 다양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속초 해신탕 맛집을 찾다가 결정한 곳은 동명항 근처에 있는 탕의신 홍대포라는 음식점이었습니다. 생생정보통에도 나오기도 했고 후기도 괜찮아서 방문한 속초 탕의신 홍대포 후기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1



 속초 탕의신 홍대포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260 7층

영업시간 : 매일 10 : 00 ~ 23 : 00


속초해신탕맛집2


 메 뉴

스페셜 해신탕  120,000원

해천탕(소/중/대)  65,000원/80,000원/95,000원

문어 연포탕(소/중/대)  60,000원/70,000원/80,000원

전복뚝배기  20,000원

조개홍합탕  25,000원

문어두루치기  30,000원

가리비찜  35,000원

통문어  싯가



속초여행 첫날 해산물도 먹고 몸보신도 할 수 있는 탕의신 홍대포 속초점네이버로 예약하고 갔습니다. 네이버로 예약하고 가면 할인까지 된다고 하여 미리 예약하였습니다. 해천탕과 해신탕에 대한 가격만 할인이 되었습니다. 주류나 음료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3


속초해신탕맛집4


동명항으로 들어가는 길 입구에 위치한 건물 7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밤에가서 바다가 보이지는 않았지만 낮에 간다면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좌석도 많은 편이었고 좌식과 입식 테이블 모두가 있어서 편한데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5


예약시간인 저녁 7시까지 맞춰서 갔는데 생각보다 손님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태풍이 오고 나서 바로여서 그런지 속초를 찾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은 것 같았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것은 해신탕 소자를 주문하였습니다. 각종 해산물이 들어가는 음식이라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었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6



속초해신탕맛집7


주문을 하고 기본반찬들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산뜻한 샐러드와 김치, 두부, 부침개, 오이, 양파짱아찌, 회무침이 기본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회무침이 최고였습니다. 회도 많았고 식감도 회와 야채가 양념과 잘 어우러져서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8


회무침은 추가하면 15,000원이었고 맛보기용으로 손님들에게 주는 것 같았습니다. 추가로 더 시키시는 것도 강력추천 드립니다. 맛을 보시면 돈이 아깝지 않다고 느낄 맛이었습니다. 새콤달콤하니 해신탕을 먹기전 입맛을 돋궈주었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9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해신탕이 나왔습니다. 블로그나 유투브에서본 사진보다는 적어보였습니다. 아마도 그건 중이나 대자였던것 같습니다. 키조개도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소자에는 키조개가 나오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10


그래도 전복 4마리, 가리비 5마리, 문어 한마리, 각종 조개, 홍합, 닭한마리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문어도 작은 문어가 아니어서 2명이서 먹기에는 상당하였습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어서 끓이는 동안 기대가 너무 많이 되었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11


문어는 살아있는 문어를 통째로 넣는 것이어서 육수가 끓으면서 문어도 익어갔습니다. 적당히 익으면 이모님이 오셔서 먹기좋게 잘라주셨습니다. 문어가 살아있어서 그런지 더욱더 싱싱해보였고 맛있었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12


문어는 먹기좋게 잘 잘라서 한쪽에 잘 모아놓았습니다. 너무 푹 익히면 문어는 질겨지기 때문에 이렇게 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문어가 익으면서 육수도 더욱더 맛있어졌고 각종 해산물이 육수를 더욱더 진하게 해주었습니다. 전복과 가리비도 모두 비린내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속초해신탕맛집13


해신탕을 계속 끓이니 닭육수와 해산물 육수가 잘 어우러져 최고의 육수의 맛을 내었습니다. 배부른데도 육수가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게되었습니다. 소주 안주로는 최고였습니다. 닭도 잘익어서 부드럽게 살을 발라내어 먹었습니다. 닭도 질기지도 않고 맛있었습니다.



속초여행 첫날 저녁을 탕의신 홍대포에서 해신탕으로 제대로 몸보신하였습니다. 정말 흠잡을 것 없이 맛있게 먹고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속초 바다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준 해신탕, 해천탕 맛집 속초 탕의신 홍대포를 강력추천드리며 제 글로 조금이나마 만족스러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2019/10/13 - [Food/강원도] - 속초 중앙시장 맛집, 꼭 먹어야하는 BEST 5 먹거리(+ Tip. 주차장)

2018/11/15 - [Food/강원도] - [속초/축제] 속초 양미리 축제를 다녀오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