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숙박/대실로 겨울 실내데이트는 아이다모텔은 비추천


오랜만에 신촌 모텔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신촌에는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등 대학로가 형성되어 모텔도 굉장히 많은편입니다. 신촌 대학로가 대학생들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 핫한 만큼 많은 커플들이 모텔 대실을 통해 실내데이트를 즐기곤 합니다. 하지만 많은 모텔들 중에서도 괜찮은 시설에 가격도 저렴한 곳 찾기는 직접 가보지 않는 이상 찾기 힘듭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비추천 드리는 아이다 모텔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촌아이다호텔1



 신촌 아이다호텔(구 보그)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강로18길 19

체크인/체크아웃 : 평일 18:00/12:00, 주말 22:00/12:00


신촌아이다호텔2


 객실 가격(야놀자 기준)

디럭스(평일/주말)  35,000원 / 85,000원

프리미엄(평일/주말)  45,000원 / 105,000원

배그룸(평일/주말)  50,000원 / 80,000원

VIP(평일/주말)  55,000원 / 115,000원

파티스위트(평일/주말)  110,000원 / 195,000원

객실가격은 어플마다 상이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간 곳은 신촌역과 서강대역 사이에 있는 아이다 호텔입니다. 서강대역과 신촌역 사이에 위치한 모텔촌에 있었고 옛날 보그호텔이 리모델링과 이름을 바꾸어서 아이다호텔로 재개장 한 것 같았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3


야놀자 어플을 통해서 예약했으며 저는 대실을 예약해서 주말 4시간 이용에 25,000원으로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신촌 모텔들의 일반적인 대실 가격이었고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가격이었습니다. 어플에 있는 사진상으로도 깔끔해보이고 시설도 괜찮아 보여서 예약하여 들어갔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4


프론트에서 키를 받아서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여 객실로 이동하였습니다. 엘레베이터는 프론트를 지나 안쪽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5


하지만 객실에 딱 들어가니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일단은 객실 크기가 너무 작았고 시설도 오래된 것 같은 느낌이 확 들었습니다. 키는 카드키였으며 현관문을 열자마자 왼쪽이 화장실이였습니다.



침대


신촌아이다호텔6


침대는 더블 침대였으며 크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매트리스도 그렇게 불편하지 않았고 청결상태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구 보그호텔이어서 그런지 이름을 바꿨는데도 이불은 여전히 바꾸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7



신촌아이다호텔8


침대 바로옆에는 전화기와 충전기가 잭별로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충전기 없이 갔는데도 충전기가 구비되어 있어서 정말 편리하였습니다.




TV 및 컴퓨터


신촌아이다호텔9


신촌아이다호텔10


TV는 벽걸이형 TV였으며 침대에 누워서 마주보는 벽에 걸려있었습니다. 누워서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었으며 케이블 채널도 다 시청가능하였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11


컴퓨터도 데스크탑 책상에 구비되어 있었고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사양은 알수없었지만 간단한 인터넷서핑이나 작업이 가능한 듯 하였습니다. 아이다호텔은 배그룸이 따로 있어서 그라운드를 하실 분들은 따로 배그룸을 예약하셔서 배그를 즐기실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

제일 실망스러웠고 아이다호텔을 비추천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화장실의 위치 및 구조였습니다. 방 한구속에 위치하여 거의 방의 1/3 크기로 만들어져 있어 방을 더 좁아보이게 하였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12


바로 욕조가 있어서 화장실을 크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욕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이다 호텔이 좋게 느껴지시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별로였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13



신촌아이다호텔14


욕조 앞에는 변기가 있었고 비데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세면대가 화장실 밖에 있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샤워를 하면서 세수도 하고 양치질도 하는데 거울도 화장실에 없다보니 불편의 연속이었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15


침대에 누워서 티비를 보면서 같이 있는 상대방이 세면대에서 씻는걸 지켜봐야하는 불편한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물이 튀겨서 바닥도 젖는 경우도 있어서 구조상 불편하였습니다.



부대시설 및 용품


신촌아이다호텔17


신촌아이다호텔16


미니냉장고가 제공되었고 안에는 생수와 음료수가 무료로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난방과 에어컨을 직접 조절할 수가 있었습니다.


신촌아이다호텔18


세면용품이나 기타용품은 무료로 제공되었고 각종 일회용품들이 제공되었습니다. 헤어드라이기와 샴푸, 린스, 바디워시도 모두 제공되었습니다.


 총  평

 좋았던 점

- 욕조가 커서 목욕을 즐기실 분들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청결상태가 비교적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 직원분이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아쉬웠던 점

- 화장실 크기가 방의 크기에 비해 너무 커서 방이 비좁아 보였습니다.

- 세면대가 화장실 밖에 위치하고 있어 불편하였습니다.

- 화장실 벽이 유리로 되어있고 문도 유리로 되어 있어 불편하였습니다.

- 외관만 리모델링하고 방안의 시설은 오래되 보여서 야놀자 어플에 있는 사진과 달랐습니다.



추운겨울날씨에 실내데이트 하기 좋은 것이 보통 대실 데이트일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예약 하고 갔는데 실망스러우면 그만큼 기분이 안좋을때가 없을 것입니다. 신촌 모텔 대실데이트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이다호텔에 대한 제 후기를 참고하시고 잘 판단하셔서 가시기 바랍니다.


2019/04/14 - [Travel/서울(Seoul)] - [신촌 대실/숙박] 신촌 호텔가을에서 대실로 커플데이트하기

2019/03/24 - [Travel/서울(Seoul)] - [신촌 숙박/대실] 커플 데이트 즐기기 좋은 아늑한 신촌 호텔 디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