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별 결제일 추천, 매달 00일로 바꿔라


오늘은 금융 재테크 꿀팁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지금까지만 해도 몰랐다가 방금전에 깨닫고 변경한 정보입니다. 바로 신용카드 결제일입니다. 저는 원래 지금까지 신용카드 결제일을 월급날인 25일이나 26일로 해놓았었습니다. 월급이 들어오고 바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한달동안 신용카드 대금이 빠져나갈 걱정을 안해도 됬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결제일1



지만 문제는 카드 이용대금명세서에 명시된 청구금액은 제가 이전 달에 총 사용한 금액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얼마를 사용했는지 정확히 계산하기가 힘든 경우가 생겼습니다. 지금부터 사회초년생 재테크의 기초가 되는 신용카드사별 결제일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Credit Card)


신용카드결제일2


현금 대신 일상에 필요한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하고 한달에 한번 결제일에 카드 대금을 한꺼번에 지불 할수도 있고 대금을 월별로 나누어 지불할 수 있는 지불수단입니다.



 카드 이용대금명세서 금액과 저번달 사용한 금액이 다른 이유는?


신용카드결제일3


신용카드는 보통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그달에 청구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설정한 결제일에 따라서 청구하게 되는 이용기간의 날짜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각 카드사 결제일별 이용기간 


 롯데카드

신용카드결제일4


 삼성카드

신용카드결제일5


 신한카드

신용카드결제일6


 씨티카드

신용카드결제일7


 우리카드

신용카드결제일8


 하나카드

신용카드결제일9


 현대카드

신용카드결제일10


 IBK기업은행

신용카드결제일11


 KB국민카드

신용카드결제일12


위와 같이 카드사들이 결제일에 따라 카드 사용기간을 다르게 정한 이유모든 소비자에게 동일한 신용공여기간을 부여하기 위해서입니다.


신용공여기간

(신용제공기간,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카드 사용일(일시불/할부로 물건을 산 날, 혹은 현금서비스를 받은날)로부터 결제일까지의 기간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12 ~ 45일 사이이며 카드사마다 다릅니다. 즉 보통 결제일로부터 45일전 ~ 12일 전까지 사용한 금액이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카드사/은행별 추천 결제일


결제일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날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신청시 직접 지정이 가능하며, 카드사 고객센터,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이 휴무인 경우, 돌아오는 영업일에 출금 됩니다.


신용카드결제일13


지금부터 카드사/은행별 추천 결제일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추천 결제일은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전월 1일부터 말일이 되는 날짜입니다. 결제일을 아래 날짜로 지정하게되면 매월 소비금액을 확인하기도 편하고 신용카드의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 실적 조건을 계산하기도 수월해집니다.



 00카드 결제일! 매달 아래 날짜로 바꿔라!! 


데카드 : 14일

삼성카드 : 13일, 14일

신한카드 : 14일

씨티카드 : 12일, 13일

우리카드 : 14일

하나카드 : 13일

현대카드 : 12일

IBK기업은행 : 15일

KB국민카드 : 14일



지금까지 카드사별 신용카드 최적의 결제일을 알려드렸습니다. 저도 사회생활 5년만에 알게된 금융/재테크 팁으로써 지금이라도 저와 같이 몰랐던 분들은 어서 빨리 결제일을 변경하셔서 수월하고 효율적인 돈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2019/02/21 - [Society/사회이야기 with Jay] - 청년수당, 청년구직활동지원금 NEW 자격요건/신청방법 쪽집게 분석

2019/01/07 - [Engineering/공학이야기 with Jay] - [금융공학] 예금/적금/대출 이자 계산 한방에 끝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