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팁-54] 캐드 문자스타일 변경없이 글자체(글꼴) 바로 변경하는 꿀팁


캐드에서는 글자체 폰트 변경하는 방법에 대표적으로 문자스타일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문자들의 글자체를 다르게 할 경우 문자스타일을 여러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이 또한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각의 문자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자스타일을 만들지 않아도 바로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캐드글꼴변경1



 캐드 글꼴 바로 변경하는 방법

1. 다음과 같은 문자가 있습니다. 두개의 문자가 똑같아 보이지만 다른 방법으로 쓰여진 문자들입니다.


캐드글꼴변경2


캐드글꼴변경3


위에 하늘색의 문자수정하기위해 더블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문자내용만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캐드글꼴변경4


하지만 아래의 노란색 문자는 더블클릭하면 문자내용 뿐만아니라 문자의 특성값들을 바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아래 노란글자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글꼴을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는 명령어 MT를 입력합니다. 


캐드글꼴변경5


문자입력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고싶으시다면

글 맨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3. 문자를 쓸 곳을 박스로 설정해주기 위해 빨간점과 노란점을 차례대로 클릭해줍니다.


캐드글꼴변경6


캐드글꼴변경7



4. 그럼 글상자가 활성화되면서 문자를 입력할 수 있게되고 각각의 글꼴과 글자속성을 바로 변경 가능하게 됩니다. 다양한 글자체는 물론 밑줄, 기울이기 등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캐드글꼴변경8


캐드글꼴변경9


캐드글꼴변경10


캐드글꼴변경11


캐드글꼴변경12



오늘은 문자스타일 변경으로 글꼴을 바꾸는 방법대신 문자수정시 바로 스타일까지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작업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셔서 효율적이고 빠른 작업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원하는 주제가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2019/02/23 - [Study/Auto Cad(캐드)] - [오토캐드팁-13] 캐드 치수스타일, 문자스타일 변경하는 방법

2019/03/06 - [Study/Auto Cad(캐드)] - [오토캐드팁-18] 캐드 문자(글자) 입력 방법 및 문자 찾아 바꾸기


+ Recent posts